$\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패션 기업의 ESG 활동등급 수준이 경영성과 및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의 차이
The Difference in the Impact of Fashion Companies' ESG Activity Grade Levels on Management Performance and Corporate Value 원문보기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26 no.1, 2024년, pp.99 - 109  

김유빈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의상학과) ,  장심 (우송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focused on analyzing the difference in the impact of non-financial performance, specifically ESG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activity grade level, on management performance and corporate value among the 25 fashion companies listed on the Korea Exchange that completed their ESG...

주제어

참고문헌 (16)

  1. 김광민, 이헌상. (2021). ESG 등급이 기업가치와 부채비용과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 아태경상저널, 13(3), 94-121. 

  2. 김정모, 박유각. (2022). ESG 경영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ESG 경영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세무회계연구, 73, 1-23. 

  3. 김현수. (2021). ESG 경영성과에 대한 연구의 현황과 발전 방향 -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한국사회과학연구, 19(3). 64-83. 

  4. 박경애, 허순임. (2022). 국내 패션 기업의 ESG 실행 현황 분석. 복식문화연구, 30(1), 102-120. 

  5. 성희원, 김혜린. (2022). 패션산업의 ESG 활동 및 순환형 패션 비즈니스 현황 분석.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8(2), 113-126. 

  6. 이용대, 이치송. (2021).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의 가치와 자본비용에 미치는 영향. 아태경상저널, 13(1). 74-102. 

  7. 정서영, 최규완. (2023). 식품기업의 ESG 경영 활동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프랜차이즈 경영연구. 14(2), 19-30. 

  8. 정성조. (2013). 패션 기업 지배구조의 향후 방향 및 과제. 패션정보와 기술, 10, 38-47. 

  9. 최정혁. (2021). ESG 성과와 기업가치에 관한 연구: 소유구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여성경제연구, 18(2), 91-115. 

  10. 한국ESG기준원. (n.d.). ESG 등급분류. 자료검색일 2023. 10. 20, 자료출처 https://www.cgs.or.kr 

  11. 허가영. (2021). 패션 브랜드의 ESG 실천 사례에 관한 연구. 인문사회 21. 12(4), 3283-3292. 

  12. Buchanan, B., Cao, C. X., & Chen, C. (2018).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firm value, and influential institutional ownership, Journal of Corporate Finance, 52, 73-95. doi.org/10.1016/j.jcorpfin.2018.07.004 

  13. Lin, C. H., Yang, H. L. & Liou, D. Y. (2009). The?impa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on?financial performance: evidence from business?in Taiwan. Technology in Society, 31(1), 56-63. doi.org/10.1016/j.techsoc.2008.10.004 

  14. Okafor, A., Adeleye, B. N., & Adusei, M. (2021).?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financial?performance: Evidence from U.S tech firms.?Journal of Cleaner Production, 292, 126078. doi.org/10.1016/j.jclepro.2021.126078 

  15. Wang, D. H. M., Chen, P. H., Yu, T. H. K. Yu,?& Hsiao. C. Y. (2015). The effects of?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on brand equity?and firm performance. Journal of Business?Research, 68(11), 2232-2236. doi.org/10.1016/j.jbusres.2015.06.003 

  16. Yuen, K. F., Thai, V. V., Wong, Y. D. (2017).?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classical?competitive strategies of maritime transport?firms: A contingency-fit perspective. Transportation?Research Part A: Policy and Practice, 98, 1-13. doi-org.proxy.wsu.ac.kr/10.1016/j.tra.2017.01.020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