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nalysis of the Realities of Overseas Korean Elementary Schools' Curriculum and Inquiry of Improvement Plans
재외 한국학교 초등 과정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 분석 및 개선 방안 탐색1) 원문보기

교육과정평가연구 = The journal of curriculum & evaluation, v.20 no.1, 2017년, pp.31 - 55  

Lee, Mi-Sook ,  Lee, Soo-Jung ,  Sin, Hang-Su ,  Jang, Gun-Joo

초록이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1. 교육과학기술부(2010). 글로벌 인적 자원 육성을 위한 재외 한국학교 선진화 방안 

  2. 교육과학기술부(2012a). 도덕과 교육과정. 우신 기획 

  3. 교육과학기술부(2012b).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우신 기획 

  4. 교육부(2015).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교육부 고시 제2015-80호 [별책 1] 

  5. 교육부, 경상북도교육청(2016). 전국 시·도교육청 교과별 핵심 교원 연수: 초등 통합 및 안전한 생활 

  6.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2016).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2016년 교육과정 연수 기본 계획 

  7. 교육부 재외동포교육담당관(2015a). 재외 한국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8. 교육부 재외동포교육담당관(2015b). 재외 한국학교 현황 

  9. 교육부 재외동포교육담당관(2016). 재외 한국학교 학생 현황 

  10. 대한민국헌법. http://www.law.go.kr/isInfoP.do?lsiSeq=61603&efYd=19880225#(검색일: 2016.1.9.) 

  11. 10.34225/jidc.2015.4.131 모스크바한국학교(2015). 2015학년도 지식에 대한 도전․타인을 위한 배려․미래를 위한 창의 모스크바 한국학교 교육과정 

  12. 모스크바한국학교(2016). 2016학년도 모스크바 한국학교 교육과정 운영계획 

  13. 박호근, 박균열, 박성숙(2011). 한국학교 특성화 모델 개발 연구. 정책 연구과제 2011-공모. 서울: 교육과학기술부 

  14. 북경한국국제학교(2016). 학교교육계획: 초등부 

  15. 소주한국학교(2016)."배움과 실천으로 미래를 여는 세계 속의 한국인": 2016학년도 소주한국학교 교육계획 

  16. 신종호, 김동일, 김창대, 권희경, 나재선, 김미순(2002). 교육 국제화 방안 및 국제 교육 전문가 양 성 방안 연구. 정책 연구 2002- 지정-24 

  17. 아르헨티나한국학교(2016).'자랑스러운 한국계 아르헨티나 시민 육성'을 실현하는 2016 교육과정 운영계획 

  18. 이미숙, 김정효, 박상복, 이미영(2015a). 2015 KICE issue paper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재외 한국학교 교육과정 정책 개선.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자료 ORM 2015-50-9 

  19. 이미숙, 김정효, 박상복, 이미영(2015b).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재외 한국학교 교육과정 정책 개선.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C 2015-12 

  20. 이미숙, 신항수, 장근주, 이수정(2016). 재외 한국학교 교육과정 운영 개선 방안.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C 2016-3 

  21.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2015). 글로컬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방안 

  22.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2016a). 2016 글로벌 소양을 갖춘 창의 인재 육성 JIKS Guide Book 

  23.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2016b). 자카르타한국국제학교 2016 학교교육계획: 초등 

  24. 정선영, 김도기, 배성아, 권순형, 김은주(2014). 재외 한국학교 설립 기준 마련 및 교육과정 운영 개선 방안 연구. 2014년 교육부 정책 연구과제 2014-3 

  25. 테헤란한국학교(2015). 2015학년도 학교교육계획: 건강하고 예절 바른 제 실력을 갖춘 자랑스런 한국 어린이 

  26. 테헤란한국학교(2016). 2016학년도 학교교육계획: 건강하고 예절 바른 제 실력을 갖춘 자랑스런 한국 어린이 

  27. 하노이한국국제학교(2015). 2015 학교교육계획서 

  28.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2016). 행복하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초등 교육과정 운영 계획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