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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육문화연구 = Journal of education & culture, v.15 no.2, 2009년, pp.45 - 74
Shin, Seung Yeun,
이주민 100만 시대가 넘어서면서 정부와 시민사회단체, 학계를 중심으로 다문화 사회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히 시도되고 있으나 이주민에 대한 법체계는 미비하며, 한국인들의 타문화에 대한 편견으로 인하여 이주민들은 여러 면에서 차별을 받고 있다. 이주민의 증가라는 현실 앞에서 한국사회가 조화로운 그리고 통합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한국인의 타문화에 대한 의식이 변화되어야만 한다.
본 연구는 캐나다에서 캐나다 사회에의 온전한 참여를 방해할 수 있는 인종, 민족적 또는 종교적 배경에 관련된 장애물을 제거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는 다양한 다문화주의 프로그램 중 인종 및 민족 차별 방지와 개선을 위해 실시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에 있어서의 시사점을 모색하였다.
As the number of migrants are exceeding one million in Korea, Korean governments, civil society, and academics are actively working to respond to the needs of the multicultural society. However, the law system is not sufficient and migrants are experiencing discrimination in many aspects due to the ...
사회연구 김상학 5 1 169
비교교육연구 김현덕 17 4 1
심리과학 김혜숙 8 1 1
국제지역연구 인태정 13 2 339
담론201 유승무 9 2 275
시민교육연구 황미애 41 3 205
International Journal on Group Rights Wayland, S. V 5 33 10.1163/15718119720907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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