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a imagen como materia y material. Arquitecturas avanzadas y experimentación audiovisual desde la mirada inclusiva de Herbert Bayer. 원문보기

Arte, individuo y sociedad, v.34 no.1, 2022년, pp.335 - 350  

Rincón Borrego, Iván Israel ,  Pérez Barreiro, Sara ,  Alonso García, Eusebio ,  Villalobos Alonso, Daniel ,  Jové ,  Sandoval, José ,  María ,  Cebrián Renedo, Silvia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esde mediados del siglo XX se observa una proliferación de singulares prácticas arquitectónicas basadas en la incorporación de sistemas de información mediática como ingrediente fundamental. En este contexto, la investigación busca revelar el hilo de...

참고문헌 (38)

  1. Albrecht, D. (1997). The Work of Charles and Ray Eames: A Legacy of Invention. Harry N. Abrams, Inc. 

  2. Bablet, D. (1970). Josef Svoboda. La Cite. 

  3. Bayer, H. & Gropius, W. (1930). Section Allemande Catalogue. Verlag Hermann, Reckendorf. 

  4. Bayer, H. (1939). Fundamentals of Exhibition Design. PM Production Manager, 6(2), 17-25. 

  5. Bayer, H. (1967). Herbert Bayer: Painter, Designer, Architect. Reinhold. 

  6. Bruning, U. (1982). Zur Typografie Herbert Bayers. En: Droste, M. (ed.), Herbert Bayer. Das kunstlerische Werk 1918- 1938. (118-137). Bauhaus-Archiv y Gebr. Mann. 

  7. Bruning, U. (ed.). (1995). Das A und O des Bauhauses. Ed. Leipzig. 

  8. Burian, J. (1971). The Scenography of Josef Svoboda. Wesleyan University Press. 

  9. Cohen, A. (1984). Herbert Bayer: The Complete Work. The MIT Press. 

  10. 10.1162/152638101750172975 Colomina, B. (2001). Enclosed by Images: The Eameses’ Multimedia Architecture. Grey Room, (2), 7-29. http://www.jstor.org/stable/1262540 

  11. Driller, J. (2002). Bauhausler zwischen Berlin und Paris: Zur Planung und Einrichtung der ‘Section Allemande’ in der Ausstellung der Societe des Artistes Decorateurs Francais 1930. En: Ewig, I., Gaehtgens, T. W., y Noell, M. (eds.) Das Bauhaus und Frankreich/Le Bauhaus et la France. 1919-1940. (255-274). Akademie Verlag. 

  12. Droste, M. (1982). Herbert Bayers kunstlerische Entwicklung 1918-1936. En: Droste, M. (ed.), Herbert Bayer. Das kunstlerische Werk 1918- 1938. (18-79). Bauhaus-Archiv y Gebr. Mann. 

  13. Eisenman, P. (1997). Iglesia para el ano 2000. La iglesia en la era de la informacion. El Croquis, (83), 156. 

  14. Fernandez-Galiano, A. (1999). L. H & de M, las dos primeras decadas. AV: Monografias, (77), 134. 

  15. Frascara, J. (2006). El diseno de comunicacion. Infinito. 

  16. Garcia-Carrizo, J. (2016). Ciudad y pantallas digitales publicitarias: Motivos, funciones y efectos de su implantacion. En: Chaves, M. A. (ed.), Ciudad y comunicacion. (281-291). Universidad Complutense. 

  17. 10.15648/Coll.1.2018.4 Gorostiza, J. (2018). Fachadas y pantallas. Lo real transformado en ficcion. Collectivus, Revista de Ciencias Sociales, 5(1), 40-62. http://dx.doi.org/10.15648/Coll.1.2018.4. 

  18. Haeusler, M. H. (2009). Media facades: history, technology, content. Avedition. 

  19. Hansen, M. (2004). New Philosophy for New Media. The MIT Press. 

  20. Herzog, J. & De Meuron, P. (2002). La casa Kramlich. El Croquis, (109/110), 233. 

  21. Jaeggi, A. (2007). Werkbund-Ausstellung Paris 1930. Leben im Hochhaus. Bauhaus-Archiv. 

  22. McQuire, S. (2008). The Media City. Media, architecture and Public Space. SAGE Publications. 

  23. 10.5334/ah.221 Miller, W. (2017). Points of View: Herbert Bayer’s Exhibition Catalogue for the 1930 Section Allemande. Architectural Histories, 5(1), 1-22. https://doi.org/10.5334/ah.221 

  24. Mondot, A. & Bardainne, C. (2015). Le mouvement de l`air. [video].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4BblrakXL68 

  25. Nieto, M. (2016). Mas alla de la pantalla. Espacios dinamicos, multiples y transformables. En: Costa, A. & Capucho, R. (coord.). Avanca Cinema. International Conference 2016. (1099-1107). Cineclube de Avanca. 

  26. Neuhart, J., Neuhart, M. & Eames, Ch. (1989). Eames Design: The Work of the Office of Charles and Ray Eames. Harry N. Abrams. 

  27. Lotz, W. (1930). Ausstellung des Deutschen Werkbundes in Paris. Die Form, 5(11/12), 281-296. 

  28. Lupton, E. (2020). Herbert Bayer. Inspiration and Process in Design. Princeton Architectural Press. 

  29. Ostroff, D. (2015). An eames anthology: Articles, film scrpits, interviews, letters, notes, speeches by Charles and Ray Eames. Yale University Press. 

  30. Riley, T. (1999). The un-private house. MOMA Publisher. 

  31. Svoboda, J., & Burian, J. (Ed.). (1993). The secret of theatrical space: the memoirs of Josef Svoboda. Applause Theatre Books. 

  32. 10.25038/am.v0i12.173 Stoj?i, M. (2017). Media Facades: Architecture and/as a Medium in Urban Context. AM Journal of Art and Media Studies, (12), 135-148. http://dx.doi.org/10.25038/am.v0i12.173 

  33. TeamLab (2001) Future World. https://www.teamlab.art/es/e/artsciencemuseum/ 

  34. Ursini, G. (ed.) (2009). Josef Svoboda. Escenografo. El mundo en un espejo. Litograf. 

  35. Venturi, R. (1998). Iconography and Electronics upon a Generic Architecture: A View from the Drafting Room. The MIT Press. 

  36. 10.2307/1566911 Venturi, R. (1966). Complexity and Contradiction in Architecture. Museum of Modern Art. 

  37. Venturi, R., Scott Brown, D. & Izenour, S. (1972). Learning from Las Vegas. The MIT Press. 

  38. Virilio, P. (1991). Lost Dimension. Semiotext(e).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GOLD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