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pplications and effects of XR in education for XR contents design
XR 교육 콘텐츠 설계를 위한 수업에서의 XR 적용 및 효과 원문보기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23 no.9, 2022년, pp.1757 - 1766  

Choi, Seohyun ,  Lee, Jooyoung ,  Shin, Yoonhee

초록이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1. Okanovic, Vensada, Ivkovic-Kihic, Ivona, Boskovic, Dusanka, Mijatovic, Bojan, Prazina, Irfan, Skaljo, Edo, Rizvic, Selma. Interaction in eXtended Reality Applications for Cultural Heritage. Applied sciences, vol.12, no.3, 1241-.

  2. 10.1109/TALE48869.2020.9368367 

  3. Lim, Taehyeong, Ryu, Jeeheon, Jeong, Yuseon. The Effects of Emotional Interaction by Avatar on Presence and Interest Development in the Metaverse Learning Environment. 한국교육학연구= Korea educational review, vol.28, no.1, 167-189.

  4. 10.1109/ICALT49669.2020.00103 

  5. Shin, Kyuyong, Choi, Hyung-Jin, Park, Sangjoon. Developing a Digital Twin and Extended Reality based Future Integrated Combat Training Platform under 5G.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ol.22, no.4, 727-735.

  6. 신규용, 이세환. 확장현실(XR) 기반 초실감 대테러 교육훈련체계 구축 방안 연구. 융합보안논문지 = Convergence security journal, vol.20, no.5, 65-74.

  7. 10.18208/ksdc. 

  8. J. C. Jeon and S. K. Jung, “Exploring the educational applicability of Metaverse-based platforms,” Korea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pp. 361-368, 2021. 

  9. 10.1145/1122445.1122456. 

  10. 남충모, 김종우. 예비교사의 코스페이시스 교육을 위한 수업 설계 및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의 분석.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ol.22, no.4, 501-508.

  11. H. J. Han, “Development of a Design Model for Virtual Reality Based Educational Simulation,” Ph.D Dissertation, Seoul National University, Seoul, Aug 2019. 

  12. Li, Xiao-Dong, Cao , Hong-Hui. Research on VR-Supported Flipped Classroom Based on Blended Learning - A Case Study in "Learning English through News".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and education technology, vol.10, no.2, 104-109.

  13. 10.9717/kmms.2022.25.3.476. 

  14. 박선경, 강윤지. 기술수용모델을 활용한 메타버스 플랫폼 초기 이용자들의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ol.19, no.10, 275-285.

  15. Lee, Jaehak, Chang, Sun-Hee. Emergency Situation Safety Education Training VR Content Model Design.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ol.22, no.1, 41-49.

  16. C.Y. Kim, Software technology evaluation standard application guide, Ministry of Science and ICT, National IT Industry Promotion Agency. Jincheon, Chungcheongbuk-do. NIPA-09-X00002-01. pp. 50, 2019.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GOLD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