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태권도장 서비스 스케이프와 고객만족, 고객애호도의 인과관계
Causal relationship among service scape,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loyalty in taekwondo training center

한국체육학회지. The Kore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인문·사회과학편, v.47 no.3, 2008년, pp.181 - 190  

노동연 (소마연구소) ,  한권상 (신성대학)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태권도장 수련생을 대상으로 서비스 스케이프가 고객만족,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경기지역 태권도장 수련생을 대상으로 유층집락 무선표집법을 이용하여 266명을 표집 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13.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을 실시하였으며, AMOS 5.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각 측정모형의 구성타당도를 검증하기 위해 확인적 요인분석을 실시한 후, 이론모형의 적합도공변량 구조분석으로 검증하였다. 이상과 같은 연구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서비스 스케이프는 고객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쳤다. 둘째, 서비스 스케이프는 고객애호도에 정(+)의 영향을 미쳤다. 셋째, 고객만족은 고객애호도에 정(+)의 영향을 미쳤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designed to shed light on the causal relationship among service scape,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loyalty in taekwondo training center. To accomplish such research purpose, researcher identified the causal relationship through Structural Equation Model (SEM) after having estab...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