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RM의 성공요인 분석
The Success Factors Analysis of CRM 원문보기


손경화 (동의대학교 대학원 경영정보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CRM은 고객의 가치와 니즈를 이해하고 고객수익성을 기준으로 고객을 세분화하여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한 기업의 경영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고객중심의 경영방식이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 연구 분석을 통하여 성공적인 CRM의 도입을 위한 주 성공요인을 분석하였고 이를 간략히 제시하였다. 본 연구의 구성을 간략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제1장은 본 연구의 목적과 구성 및 연구방법론을 설명하였으며, 제2장은 CRM의 의미와 종류를 설명하였다. 제3장은 CRM 시장 동향 및 업체 동향을 분석하였으며, 제4장에서는 기존 연구를 중심으로 문헌 조사를 통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is a new customer- oriented business approach to improve management performance through maintaining the long-term relationship with customers based on customer segmentation and understanding customer's value and needs. In this study, principal success factors fo...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경화
학위수여기관 동의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정보학과
발행연도 2002
총페이지 iv, 5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894199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