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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CRM은 고객의 가치와 니즈를 이해하고 고객수익성을 기준으로 고객을 세분화하여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한 기업의 경영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고객중심의 경영방식이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 연구 분석을 통하여 성공적인 CRM의 도입을 위한 주 성공요인을 분석하였고 이를 간략히 제시하였다. 본 연구의 구성을 간략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제1장은 본 연구의 목적과 구성 및 연구방법론을 설명하였으며, 제2장은 CRM의 의미와 종류를 설명하였다. 제3장은 CRM 시장 동향 및 업체 동향을 분석하였으며, 제4장에서는 기존 연구를 중심으로 문헌 조사를 통한 ...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is a new customer- oriented business approach to improve management performance through maintaining the long-term relationship with customers based on customer segmentation and understanding customer's value and needs. In this study, principal success factors fo...
저자 | 손경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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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의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정보학과 |
발행연도 | 2002 |
총페이지 | iv, 51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89419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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