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용품의 브랜드자산 구성요소와 구매의도와의 구조적 관계 모형
A structural relationship model between brand equity components and purchase intention of sports product

한국체육학회지. The Kore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인문·사회과학편, v.47 no.3, 2008년, pp.291 - 302  

서희정 (단국대학교) ,  김용만 (단국대학교) ,  정정희 (단국대학교)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이 연구는 스포츠용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의 브랜드자산 구성요소와 구매의도와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사대상은 경기도 소재 대학의 대학생들이다. 총 245개의 유효표본을 가지고 SPSSWIN Ver. 15.0과 AMOS 7.0을 활용하여 탐색적요인분석확인적요인분석상관분석을 하였다. 측정도구의 신뢰도는 Cronbach's a검사를 통해서 실시하였다. 그리고 변수의 구조적 관계를 살펴보기 위하여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통해 연구모델의 적합도를 검증한 후 개별 가설을 검정하였다. 그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브랜드개성은 브랜드 카리스마와 브랜드가치에는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나 브랜드신뢰에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브랜드가치는 브랜드 카리스마와 브랜드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브랜드 카리스마는 브랜드신뢰와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넷째, 브랜드신뢰는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brand equity components and purchase intention of sports product. The subjects of the study were college students in universities located in Gyeonggi-do. The Cronbach's a test was conducted to analyze exploratory factor ana...

주제어

LOADING...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