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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1 no.9, 2011년, pp.275 - 292
In this research, we executed a questionnaire survey targeting men and women in 20' or more who reside in the metropolitan area and have experienced purchasing the vehicles in order to study how Promotion Mix Activity affects Brand equity, and ultimately what kind of relation it has with Purchase in...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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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란 무엇인가요? | 마케팅이란 단순하게 말하면 ‘고객의 욕구충족을 위한 교환 활동’ 혹은 ‘고객의 욕구충족을 위한 개인이나 조직의 제반 활동’을 의미하며, 재화 및 서비스에 대한 개념 정립, 가격의 결정, 촉진 및 유통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수행하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4][5]. | |
기업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 기업의 목표는 이익의 극대화에 있고 전통적으로 경영학분야에서의 궁극적 목표도 어떻게 하면 기업의 가치를 증가시키는가에 초점이 맞추어지고 있다. 현대의 많은 기업들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경쟁사 보다 자사의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하여 소비자에게 긍정적 이미지를 증대시키기 위해 단순한 전통이나 기술력 보다는 경쟁 업체의 브랜드와 차별화 할 수 있는 이미지 향상 전략을 사용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6][7]. | |
promotion mix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즉, 과거에는 광고 등에 비하여 promotion mix 전략이 많은 관심을 모으지 못했지만 소비자 의식의 변화와 더불어 promotion mix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점차 증가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광고효과의 감소 및 매체확보의 어려움과 함께 대중매체를 이용한 광고가 표적청중에게 정확하게 도달하기 어렵다는 점 때문이다[10][11]. 특히 중간상인들의 지속적인 가격할인 요구와 경쟁자들의 잦은 촉진 이용 등은 타 마케팅 전략에 비해 promotion mix 활동의 중요성을 점점 부각시키는원인으로 작용하는바 표적시장의 성공과 매출향상을 위해 promotion mix 활동을 통한 마케팅 전략이 점점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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