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ompetency-based medical education: theory to practice

Medical teacher, v.32 no.8, 2010년, pp.638 - 645  

Frank, Jason R. ,  Snell, Linda S. ,  Cate, Olle Ten ,  Holmboe, Eric S. ,  Carraccio, Carol ,  Swing, Susan R. ,  Harris, Peter ,  Glasgow, Nicholas J. ,  Campbell, Craig ,  Dath, Deepak ,  Harden, Ronald M. ,  Iobst, William ,  Long, Donlin M. ,  Mungroo, Rani ,  Richardson, Denyse L. ,  Sherbino, Jonathan ,  Silver, Ivan ,  Taber, Sarah ,  Talbot, Martin ,  Harris, Kenneth A.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lthough competency-based medical education (CBME) has attracted renewed interest in recent years among educators and policy-makers in the health care professions, there is little agreement on many aspects of this paradigm. We convened a unique partnership - the International CBME Collaborators - to...

참고문헌 (44)

  1. N Engl J Med Aggarwal R 2695 355 25 2006 10.1056/NEJMe068179 

  2. Albanese, Mark A, Mejicano, George, Mullan, Patricia, Kokotailo, Patricia, Gruppen, Larry. Defining characteristics of educational competencies. Medical education, vol.42, no.3, 248-255.

  3. Fam Med Bell HS 701 29 10 1997 

  4. Acad Psychiatry Bienenfeld D 68 24 2000 10.1176/appi.ap.24.2.68 

  5. Schools, society, and mastery learning Block JH 1974 

  6. Acad Med Carraccio CL 761 83 8 2008 10.1097/ACM.0b013e31817eb632 

  7. Acad Med Carraccio C 361 77 5 2002 10.1097/00001888-200205000-00003 

  8. JAMA Christakis NA 706 274 9 1995 10.1001/jama.1995.03530090038019 

  9. BMJ Diwakar V 693 235 7366 2002 

  10. Bull Sci Technot Soc Dreyfus SE 177 24 3 2004 10.1177/0270467604264992 

  11. Rural Remote Health. du Toit R 1278 10 2 2010 

  12. JAMA Epstein RM 226 287 2 2002 10.1001/jama.287.2.226 

  13. Med Teach Frank JR 642 29 7 2007 10.1080/01421590701746983 

  14. Multiple intelligences: New horizons in theory and practice Gardner H 2006 

  15. On competence: A critical analysis of competence-based reforms in higher education Grant G 1979 

  16. Med Teach Harden RM 7 21 1 1999 10.1080/01421599979969 

  17. Med Teach Harden RM 546 21 1999 10.1080/01421599978951 

  18. J Teach Ed Houston RW 200 24 1973 10.1177/002248717302400306 

  19. Med Educ Koens F 1243 39 12 2005 10.1111/j.1365-2929.2005.02338.x 

  20. Ann Int Med Leape LL 107 144 2 2006 10.7326/0003-4819-144-2-200601170-00008 

  21. Improving student achievement through mastery learning Levine D 1985 

  22. BMJ Leung W 693 235 7366 2002 10.1136/bmj.325.7366.693 

  23. Acad Med Long DM 1178 75 12 2000 10.1097/00001888-200012000-00009 

  24. Preparing instructional objectives: A critical tool in the development of effective instruction, 3rd Mager RF 1997 

  25. Am J Health-Syst Pharm Marshall JM 1412 54 12 1997 10.1093/ajhp/54.12.1412 

  26. Competency-based curriculum development in medical education McGaghie WC 1978 

  27. Menefee, David T., Thompson, Joanne J.. Identifying and Comparing Competencies for Social Work Management: : A Practice Driven Approach. Administration in social work, vol.18, no.3, 1-25.

  28. CMAJ Neufeld VR 1471 148 9 1993 

  29. New Dir Inst Res Paulson K 41 110 2001 

  30. Continuing medical education: A primer, 2nd Pierson RN 1992 

  31. BMJ330 Pruitt SD 637 2005 

  32. Educ Leadersh Rubin SE 37 41 8 1984 

  33. Med Teach Simpson JG 136 24 2 2002 10.1080/01421590220120713 

  34. Educ Res Spady WG 9 6 1 1977 10.3102/0013189X006001009 

  35. Outcome-based education: Critical issues and answers Spady WG 1994 

  36. Med Educ Talbot M 587 38 6 2004 10.1046/j.1365-2923.2004.01794.x 

  37. Adv Health Sci Educ Tamblyn R 9 4 1 1999 10.1023/A:1009893715930 

  38. ten Cate, Olle, Scheele, Fedde. Viewpoint: Competency-Based Postgraduate Training: Can We Bridge the Gap between Theory and Clinical Practice? :. Academic medicine : journal of the Association of American Medical Colleges, vol.82, no.6, 542-547.

  39. ten Cate, Olle. Entrustability of professional activities and competency-based training. Medical education, vol.39, no.12, 1176-1177.

  40.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Tyler RW 1949 

  41. New Dir Inst Res Voorhees RA 5 110 2001 

  42. New Dir Instit Res Voorhees AB 83 110 2001 10.1002/ir.13 

  43. Educ Meas Wang N 15 24 1 2005 10.1111/j.1745-3992.2005.00003.x 

  44. J Chiropr Educ Wangler M 123 23 2 2009 10.7899/1042-5055-23.2.123 

관련 콘텐츠

원문 URL 링크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