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미술교육연구논총 = Journal of art education, v.20, 2006년, pp.1 - 38
권준범
미술관은 현대사회의 교육적 페러다임 속에서 사회교육, 평생교육의 장으로 그 기능을 강화하고, 그 방편으로 일반 대중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시하고 있다. 그러나 현 미술관 교육활동은 학교 교육과정 속의 일부로 활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학교와 교사 중심의 미술관 교육을 연구하고자 한다. 학생들의 미술관 감상학습 방법과 과정을 알아보고 효과적인 감상수업의 전개를 위한 방법을 연구한다. 또한 미술관 감상학습을 위해 감상활동지의 제작과 활용방법도 알아본다. 본 연구는 서울신묵초등학교 학생들이 2년간 서울시내 다양한 미술관을 경험한 결과를 기초로 한 현장연구다. 본 연구에서 학교 중심의 미술관 연계 교육의 가능성과 미술관감상 수업의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This study recognized about way of appreciation class through art museum-connected education. This study is based on result of various experience education-programs of art museum. Experience that talk here is student of Seoul Sin-Mook elementary school for 2 years. The importance of art museum is in...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