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인적자원개발연구, v.12 no.1, 2009년, pp.103 - 122
최연
이 논문은 대학생을 위한 리더양성 프로그램을 교육현장의 교수가 직접 개발하여 자신의 학생들에게 적용한 사례를 보고하고 평가하기 위한 것이다. 이 논문에 소개되는 대학생을 위한 리더양성 프로그램은 이론적 모델과 훈련프로그램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12년의 기간을 거쳐 지속적으로 진화해 온 결과이다. 구체적으로, 이론적 모델은 자기변혁적 리더십이라는 리더십 모델로 정립되었고, 훈련프로그램은 루틴이라 불리는 일련의 훈련싸이클과 이에 대한 기록체계로 이루어져 있다. 자기변혁적 리더십은 대학생이 실천할 수 있는 6개의 리더행동원리와 그러한 행동의 실천이 가져오는 4개의 바람직한 특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훈련프로그램은 참가학생들이 스스로 훈련할 수 있는 일간, 주간, 월간, 방화, 연간 루틴과 각 루틴을 훈련하는 과정과 결과를 기록하여 평가하는 기록체계로 이루어져 있다. 이 논문에서는 이 리더양성 프로그램의 시행경과와 이에 대한 토의를 다루고 있다.
This paper reports a case of leadership development program for college students designed and implemented by a professor who actually trained the students. The program, a result of twelve-year evolution, consists of two parts, theoretical model and training program. The theoretical model is called s...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