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38, 2004년, pp.153 - 170
김신곤 , 박충일
본 연구의 목적은 영재아동의 행동적 특성을 제시하고 영재아동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 으로서 프로젝트법의 적용 가능성을 제시하는 데에 있다. 영재아동은 일반아동에 비해 지적능력이 높고 창의적이며 과제수행에 집중하며 사회성 이 높은 행동특성을 보이기 때문에 이들에게 제공되는 교육활동은 이들의 잠재능력을 충 분히 개발할 수 있는 적합한 환경이어야 한다. 프로젝트법은 지식구성활동을 통해 아동의 지적능력을 확대시키는 강력한 방법이며, 자 신의 아이디어를 활용함으로써 아동의 창의성을 증대시키는 활동이고, 스스로 주제를 선 정하여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동기부여를 제공하여 보다 과제수행에 집중하도록 하는 환경이면서 동료들과 협동과 활동에서의 책임감을 경험하게 하여 사회성을 촉진시키 는 교육프로그램이다. 따라서 영재아동은 프로젝트법의 활용을 통해 교육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possibility that the project approach can be applied to the special education for the gifted children based on gifted children's behavioral characteristics and characteristics of the project approach. Intellectual ability, creativeness, task commitment, an...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