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영재아 교육을 위한 프로젝트 접근법의 활용
Application of the Project Approach on Gifted Children's Behavioral Characteristics

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38, 2004년, pp.153 - 170  

김신곤 ,  박충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영재아동의 행동적 특성을 제시하고 영재아동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 으로서 프로젝트법의 적용 가능성을 제시하는 데에 있다. 영재아동은 일반아동에 비해 지적능력이 높고 창의적이며 과제수행에 집중하며 사회성 이 높은 행동특성을 보이기 때문에 이들에게 제공되는 교육활동은 이들의 잠재능력을 충 분히 개발할 수 있는 적합한 환경이어야 한다. 프로젝트법은 지식구성활동을 통해 아동의 지적능력을 확대시키는 강력한 방법이며, 자 신의 아이디어를 활용함으로써 아동의 창의성을 증대시키는 활동이고, 스스로 주제를 선 정하여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동기부여를 제공하여 보다 과제수행에 집중하도록 하는 환경이면서 동료들과 협동과 활동에서의 책임감을 경험하게 하여 사회성을 촉진시키 는 교육프로그램이다. 따라서 영재아동은 프로젝트법의 활용을 통해 교육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possibility that the project approach can be applied to the special education for the gifted children based on gifted children's behavioral characteristics and characteristics of the project approach. Intellectual ability, creativeness, task commitment, an...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