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44, 2006년, pp.81 - 103
최옥희 , 김용미
본 연구는 유치원 종일반 교육내용에 대한 학부모의 요구를 기초한 프로젝트 접근 방법이 유치원 교육과정의 5개 생활영역 발달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한 문헌고찰과 현행 유치원교육과정의 5개 생활영역의 목표와 내용을 분석하고, 학부모의 종일제 프로그램 교육활동에 대한 요구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프로젝트 활동을 구성하였다. 그리고 그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실험ㆍ비교집단 각각 20명씩 만5세 유아를 대상으로 12주에 걸쳐 교육활동을 실행하고 t검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프로젝트 활동은 유아의 5개 생활영역의 발달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고, 종일제 프로그램에서 프로젝트 접근법 활용에 대한 학부모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effect of the Project Approach method for afternoon program in public kindergartens on the development of five areas of living. The needs of parents regarding the all-day class curriculum were assessed. A Project Activity program was developed based on th...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