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48, 2007년, pp.1 - 17
전연주 , 이진숙
본 연구는 가정연계 자연탐구중심 유아과학프로그램이 유아의 과학적 태도 및 과학적 탐구능력 증진, 부모의 과학교육태도와 부모-자녀의 과학적 상호작용증진에 중점을 두었다. 본 프로그램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실험ㆍ통제집단 각각 20명씩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8주에 걸쳐 교육활동을 실행하고 t검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가정연계 자연탐구중심 유아과학프로그램은 유아에게 있어 풍부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유아의 개별특성을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때문에 유아의 과학적 태도 및 탐구능력 증진에 적합한 교육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가정연계 유아과학프로그램에 의해 부모의 과학교육태도, 부모-자녀의 과학적 상호작용은 증가되었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have a concern about the nature inquiry and to recognize its importance through "take-home nature inquiry centered child science program". And this study put emphasis on children"s scientific attitude, the improvement of scientific inquiry ability, and the scientific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