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53, 2008년, pp.127 - 146
김정주
본 연구는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수학습방법이 유아의 어휘력과 언어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G시에 소재한 S유치원 만 5세아 원아 40명을 선정하였다. 실험집단은 유치원의 생활주제와 연관된 동화책을 선정하여 통합적 교수학습방법으로 교육활동을 실시하였다. 비교집단은 동화를 들려주고 간단한 토의활동 이외에 동화와 연관된 추후활동은 실시하지 않았다. 연구결과,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수학습 방법에 참여한 유아들이 어휘력과 언어표현력에 집단 간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수학습방법이 유아의 어휘력과 언어표현력 증진에 효과적임을 알 수 있다.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how the integrated teaching method using fairy tales affects children"s vocabulary and language expression capabilities. Forty five-year-old children at S kindergarten in G city were selected as subjects of this study. For the experiment group, educational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