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수학습방법이 유아의 어휘력 및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the Integrated Teaching Method Using Fairy Tales on Children"s Vocabulary and Language Expression Capabilities

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53, 2008년, pp.127 - 146  

김정주

초록

본 연구는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수학습방법이 유아의 어휘력과 언어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G시에 소재한 S유치원 만 5세아 원아 40명을 선정하였다. 실험집단은 유치원의 생활주제와 연관된 동화책을 선정하여 통합적 교수학습방법으로 교육활동을 실시하였다. 비교집단은 동화를 들려주고 간단한 토의활동 이외에 동화와 연관된 추후활동은 실시하지 않았다. 연구결과,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수학습 방법에 참여한 유아들이 어휘력과 언어표현력에 집단 간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동화를 통한 통합적 교수학습방법이 유아의 어휘력과 언어표현력 증진에 효과적임을 알 수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how the integrated teaching method using fairy tales affects children"s vocabulary and language expression capabilities. Forty five-year-old children at S kindergarten in G city were selected as subjects of this study. For the experiment group, educational ...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