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57, 2009년, pp.23 - 51
조미영 , 이문옥
본 연구의 목적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의 조기영어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과 교사들이 느끼는 조기영어교육의 문제점을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교사 10명을 대상으로 조기영어교육에 대하여 좀 더 깊이 있는 분석을 하고자 심층면접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유아기 조기영어교육에 대해 교사들은 유아기의 영어교육은 유아가 외국어에 대한 자신감과 호기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므로 필요하다고 하였으나 일부 교사들은 유아기에는 영어보다는 놀이를 통하여 인지 및 사회ㆍ정서적 발달과 성장에 초점을 둔 교육이 더 중요하다고 하였다. 전반적으로 교사들은 만 3세 이하의 어린 연령을 대상으로한 영어교육은 사회성 결여, 모국어 언어습득의 혼란 등을 가져올 수 있다고 우려하였다. 조기영어교육에 대한 문제점으로는 부모의 지나친 요구, 영어교사의 자질, 유아들이 겪는 언어습득의 혼란, 영어를 중시하는 교육으로 인한 유아교육의 상실, 정확한 기준이 없는 영어교재 사용, 교사 역할의 혼란 및 원장의 확고한 교육철학과 신념의 부재를 들었다.
This study was conducted to investigate teachers" perception on early English education in the field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Five kindergarten teachers and five day-care center teachers participated in the study. The teachers were interviewed on the issues of early English education. The study...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