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64, 2010년, pp.227 - 253
황인주 , 김은정
본 연구는 유아교사의 음악교육에 대한 지식과 반성적 사고가 유아의 음악적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서울시와 경기도에 소재한 유아교육기관 6개소의 교사 30명과 4~6세 유아 179명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연구도구로는 장은주(2007)의 음악교육에 대한 지식 질문지, Mueller(2002)의 반성적 사고 질문지와 Gordon(2004)의 음악적성 검사를 사용하였다. 연구결과, 유아의 음악적성은 연령이 높을수록 높게 나타났고 음감이 리듬감보다 높았다. 교사의 음악교육에 대한 지식, 반성적 사고와 유아의 음악적성은 정적 상관이 나타났으며, 교사의 음악교육에 대한 지식과 반성적 사고는 유아의 음악 적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This study examine the effects of teachers" knowledge of early childhood musical education and reflection on young children"s musical aptitude. The participants for this study were 30 teachers and 179 children who were three-to-five year classes in Seoul and Kyeonggi-do. In order to examine this stu...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