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코칭능력개발지 = Journal of coaching development, v.8 no.3, 2006년, pp.163 - 170
양춘호
본 연구는 유아기 수영 프로그램이 유아의 신체적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을 두었다. 연구대상은 전북 군산시의 S유치원에 등록하고 있는 유치원생 40명을 대상으로 실험집단 20명(남10, 여10), 비교집단 20명(남10, 여10)으로 임의 선정하였다. 수영 프로그램을 적용의 적용은 실험집단의 유아들에게는 수영중심의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1주에 3회 40분씩 활동하였으며, 비교집단 유아들은 기존의 유치원 체육활동 프로그램에서 실시하는 전통적인 방식의 체육 수업을 주 1회 실시하였다. 독립변인은 수영 프로그램적용 여부였으며, 종속변인은 신체적 자아에 대한 하위변인으로 외모 자아개념, 건강 자아개념, 체력 자아개념, 신체적 유능감 등으로 하였다. 실험집단은 비교집단보다 신체적 자아개념 영역 중 외모와 건강 자아개념이 유의하게 높았으며, 처치기간에 따라서는 외모와 체력 및 유능감자아에서 처치 전보다 처치 후에 유의하게 높게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들을 통하여 유아기 수영 교육프로그램이 신체적 자아개념 발달에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enhancement of an improved self-concept of a child, when a swimming program is applied. The swimming-centered physical education program has been applied to 6-7years old children. The subjects children consisted of 50 children who have been selected from S-kindergarten loc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