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역 전시 마케팅에 관한 고찰
A Study on the Trade Show Marketing

국제경영리뷰 = International Business Review, v.8 no.1, 2004년, pp.37 - 59  

서민교 ,  이지석 ,  김남수

초록

본 논문은 지금까지 무역학, 특히 국제마케팅이나 무역실무 차원에서 무역전시회의 중요성에 비해 연구가 너무 부족하다는 점에서 앞으로 무역학 내지 국제통상학에서 전시관련 교과목 특히, 독립적으로 전시마케팅이라는 과목의 개설이 시급하다는 인식하에서 국제마케팅측면에서 전시회의 기능과 무역전시마케팅의 정의와 체계를 분석하였다.

전시마케팅을 참가업체의 입장에서 “참가업체가 구매자와의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일시적 시장인 전시회와 관련하여 고객(참관객, 구매자)의 만족을 통해 이윤을 추구하는 제 활동”으로 정의한 후, 전시마케팅의 주요 내용을 일반적 마케팅계획의 수립과정과 전시회 진행의 시간적 순서를 감안하여 크게 네 부문으로 나누어 그 체계와 내용을 분석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focuses on Trade Show Industry recently emerged as Trade Show Marketing that is not this only sales promotion but the Marketing Mix(price, product, distribution, communication). In addition, the paper dirives the models of Trade Show Marketing that is composed of pre-show, on-site, post-s...

주제어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