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
Future Direction of Korean Exhibition Industry 원문보기

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v.10 no.2, 2008년, pp.123 - 127  

박광희 (계명대학교 패션마케팅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1. 고재윤.한진영 (2004) 21세기 한국 전시산업의 세계화를 위한 발 전방안에 관한 연구. 컨벤션 연구, 4(3), 7-28 

  2. 김민혜 (2002) 전시산업 육성에 관한 연구. 관광정책연구, 8(3), 91-113 

  3. 김용관 (2000, 10) 국제회의산업의 현황과 전망. 전시 컨벤션 전문가 과정. COEX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 

  4. 김윤덕 (2004) 대구지역의 전시회 유치 활성화를 위한 방안. 계명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5. 김은주 (2002) 기업의 효율적인 전시참가방안에 관한 연구: 전시회 참가 준비단계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6. 노용호 (2005) 산업전시박람회 참관자의 만족도와 행동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7. 류홍무 (2000) 부산 경제 활성화를 위한 무역전시산업 육성정책 연구. 부산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8. 문영수 (1999) "전시학개론-전시회실무론". 한국국제전시회, 서울, p. 26 

  9. 문형남 (2007, 11) 한국전시간업의 경쟁력 강화를 기대하며. 전시저널, pp. 16-17 

  10. 서민교.이창현 (2006) 국제촉진수단으로서의 무역전시회의 효과성 및 전략적 활용방안 연구. 통상정보연구, 8(1), 41-60 

  11. 성은희.전창석 (2004) 한국전시산업 현황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창업정보학회지, 7(2), 143-164 

  12. 신선영 (2002) 해외전시회 참가업체의 성과에 관한 연구. 한림대학교 국제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3. 윤연상 (2001) 국제전시회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관한 연구-제13회 한국국제관광전(KOTFA) 참가업체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4. 이태희 (2004) 우리나라 무역전시산업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상품학연구, 33, 279-300 

  15. 조원길 (2005) WTO/DDA환경하에서 국내 무역전시산업의 현황과 문제점에 관한 연구. 통상정보연구, 7(1), 237-260 

  16. 최영준 (2005) 사례를 통한 국내 전시산업의 발전방안에 관한 탐색 적 연구. 한국지역개발학회지, 17(1), 25-34 

  17. 홍선건(2001) 국내개최 전시회를 통한 전시산업의 변화추이 분석- 1966년 이후를 중심으로- 한림대학교 국제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8. 홍선의 (2005) 무역을 이용한 통합마케팅 가능성에 관한 연구. 관세학회지, 6(2), 327-351 

  19. 황희곤.김성섭 (2003) "미래형 컨벤션산업론". 백산출판사, 서울, p.289 

  20. Bonoma, T. V. (1983) Get more out of your trade shows. Harvard Business Review, 61(Jan./Feb.), 75-83 

  21. Herbig, P., O'Hara, B., & Palumbo, F. (1997) Differences between trade show exhibitors and non-exhibitors. Journal of Business & Industrial Marketing, 12(6), 368-382 

  22. Moriaty, R. T. & Speckman, R. E. (1984)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 information sources used during the industrial buying proces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1(2), 137-147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