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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전자정부 사업 관련 부처간 갈등은 전자정부의 사업추진의 지연, 중복투자 등 성과달성 측면에서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전자정부 추진과정상에 나타나는 갈등의 문제를 국민의 정부 전자정부 11대 과제로 추진된 인터넷 민원서비스 사업(G4C)중심으로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전자정부 추진시 부처간 갈등을 극복하고 전자정부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G4C 사업의 핵심 갈등은 정보공동이용센터의 운영관할권과 G4C와 정보공동이용기관간 갈등으로서 G4C 갈등사례의 분석을 토대로 부처간 관할권 갈등 및 부처간 정보연계시 갈등에 대한 해소 전략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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