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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행정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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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은재호 |
참여연구자 | 장현주 , 장한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행정연구원 |
등록번호 | TRKO201300015219 |
과제고유번호 | 1105005026 |
사업명 | 한국행정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12-21 |
1. 연구배경 및 필요성
□ 공무원의 갈등관리능력은 공공서비스의 고객만족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무척 중요하나, 갈등 당사자인 공무원들은 자신들의 지배적인 갈등대처 유형이나 효과적인 갈등대처 유형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고 있어, 이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조차 되고 있지 못한 실정
○ 학계에서도 한국 행정현실과 공무원의 특수성을 반영한 갈등관리 유형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가 부재한 상황
○ 효과적인 갈등관리를 통해 공무원 조직의 쇄신과 조직효과성을 제고하려는 시도가 아직 미비
- 조직 내 갈등에 대하여 향후 공무원들
1. Research Background
□ Government officials' conflict management skills are highly important as they affect level of satisfaction with public service. Nonetheless, many government officials are not aware of how they deal with conflicts in the workplace and how to effectively manage conflicts.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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