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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사 직원이 경험한 국내항공사 e-티켓 선택속성이 고객만족도ㆍ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election Attributes of Local Airlines" e-tickets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experienced by Travel Agencies

관광연구 = Korean Journal of Tourism Research, v.23 no.2, 2008년, pp.121 - 138  

강혜숙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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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첫째, 고객이 항공여행 전 기대하는 e-티켓 선택속성에 대한 인식도를 파악하고, 둘째, 고객이 사용 한 후 e-티켓 선택속성에 대한 만족도와 재구매 의도를 파악하고자 한다. 특히, 수요자 측면의 인식과 만족도를 파악함으로서, 향후 항공 기업 부문에서 경쟁적인 우위를 마련할 수 있는 마케팅 성과의 계기를 제공하고자 한다.

실증분석은 총 20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여 150부를 회수하였으며, 유효한 총 139부를 최종분석에 이용하였다.

결론적으로 종합하면 첫째, 항공업무가 예약, 발권, 운송, 객실서비스가 원스톱(one-stop)서비스화 되어야만 고객만족에 이어 항공상품을 재구매하고 자사에 대한 충성도 고객이 될 것이고, 둘째, 항공기업들은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다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해 나갈 수 있어야 시장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conducted to identify customers" awareness of their expected e-ticket"s selection attributes before their travel; and to check their satisfaction level and repurchase intention after their travel. In particular, by understanding customers" awareness and satisfaction in consumers "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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