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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9 no.6, 2009년, pp.357 - 369
김윤태 (남서울대학교)
With the development and generalization of internet and information technology, airlines has tried to reduce their business expenses and commissions to travel agencies and enhance service qualities through service automation and simplification, such as internet booking and ticketing, self check-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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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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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권이란 무엇인가? | 예약이란 고객이 사전에 항공사, 여행사, 공항, 인터넷, 전화, 팩스로 항공좌석의 유무를 확인한 후 특정일, 특정 항공편을 이용하겠다는 표시로서 양자 간에 구두 또는 문서로 이용하겠다는 의향을 전달하는 것을 말하며 발권이란 예약상태를 근거로 이름, 항공편명, 출발일자, 출발시간, 항공요금, 이용등급, 항공권의 제약사항 등이 명시된 항공권을 발행하여 교부하는 것을 말한다 [16]. | |
항공권 예약의 목적은 무엇인가? | 예약은 항공좌석의 정확한 운용관리 및 효율적인 판매를 통한 이용률의 극대화로 항공사의 수입을 증대시키고 항공 여행객의 편의를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17]. | |
인터넷 수속 서비스의 이용률이 저조한 이유는 무엇인가? | 전자발권을 도입한 항공사들은 인터넷으로 좌석을 배정 받을 수 있는 인터넷 수속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나 현재는 고객의 5%만이 인터넷으로 좌석을 배정 받는 것으로 인천공항공사에서 조사되었다. 이처럼 이용률이 저조한 이유는 인터넷 체크인서비스의 인지도가 낮아 인터넷 체크인이 편리하다는 사실이 널리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이다[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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