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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관광연구 = Korean Journal of Tourism Research, v.24 no.3, 2009년, pp.261 - 280
이준재
본 연구는 호텔 웨딩·컨벤션 물리적서비스환경이 고객감정과 고객감정이 향후 이용 및 구매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한 실증연구를 통하여 현재 중요시되고 있는 호텔웨딩사업의 중요성과 향후 나아가야할 방향성을 제시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실증연구결과를 통해서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 하였다. 첫째, 인적서비스와 물적 서비스로 크게 구분될 수 있는 호텔 웨딩ㆍ컨벤션 서비스 상품 중 물리적서비스환경은 고객이 느끼는 긍정적 감정과 부정적 감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둘째, 호텔 웨딩ㆍ컨벤션 서비스상품 중 물리적서비스환경에 대한 인식이 고객의 긍정적 환기와 부정적 환기에 유의한 직접적 영향을 미친다. 셋째, 고객의 호텔 웨딩ㆍ컨벤션 서비스 상품에 대한 긍정적 감정과 부정적 감정은 향후 고객 행동의도에 긍정적 영향과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
상기의 실증연구결론을 토대로 시사점을 종합적으로 제시해볼 때 특급 호텔 웨딩ㆍ컨벤션 서비스 상품은 현재의 시장에서 생존을 위한 서비스 상품이외에도 장기적인 측면에서 일본과 미국의 경우와 같이 소규모 테마별 웨딩ㆍ컨벤션 서비스 상품 및 눈높이에 적합한 서비스 상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시장경쟁 환경에 준비해야 할 것이다.
This study intended to suggest a vision and future plan of hotel wedding business through positive studies on how clients" emotional experience of an hotel wedding service commodity influence on their purchase behavior in the future. Though the study, I could make conclusions as follows; First, ph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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