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v.5 no.4, 2004년, pp.297 - 316
김영한
본 연구의 목적은 수업장면에서 귀인피드백 학습전략이 뇌성마비아의 학습된 무기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와 그 관계를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는 서울, 울산, 대구 등의 특수학교 및 일반학교에 재학 중인 정신 연령이 10~14세인 뇌성마비아 43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실험은 주 2회씩 약 2달에 걸쳐 총 10회기를 실시하였는데 실험전후에 대상 아동들에게 학습무기력 진단척도와 자기효능감 검사를 실시하였다. 수행된 연구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귀인피드백 학습전략이 뇌성마비아의 학습된 무기력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할 결과 뇌성마비아의 학습된 무기력의 감소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었다. 둘째, 귀인피드백 학습전략이 뇌성마비아의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한 결과 귀인피드백 학습전략은 뇌성마 비아의 자기효능감 향상에 효과적이었다. 셋째, 뇌성마비아의 학습무기력과 자기효능감 간에는 부적 상관이 있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s of attributional feedback learning strategies on learned helplessness & self-efficacy of children with cerebral palsy and to determine their relationship. The subjects in this study were 43 selected children with cerebral palsy who were in their M...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