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교육논단, v.6 no.1, 2007년, pp.113 - 137
한경진
현대인들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 적응하기 위해 스스로 많은 변화를 가져야하는데 이 과정에서 심리적으로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다. 스트레스가 과도하게 되면 신체적, 정신적 측면에서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교사도 예외일 수 없으며 교사의 스트레스는 교육이라는 직무수행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에 이 연구는 교사용 직무스트레스 척도를 사용하여 경기 북부지역 초등학교 교사 167명을 대상으로 교사의 개인적 변인 (성별, 직위별, 연령별, 학교 규모별)에 따른 스트레스 정도를 밝히는 데 목적을 두고 설문조사 및 분석을 하였다, 이를 토대로 초등학교 교사들이 경험하고 있는 직무스트레스 요 언을 파악하여 교사의 스트레스 예방을 위한 기초 자료를 마련하고자 한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causes and levels of teacher job stress. It is very important to study the stressor of teacher job stress because stress has impact on teacher job performance. Especially, some evidence shows that teacher stress is related to teacher burnout and reduces th...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