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1 no.2, 2006년, pp.83 - 112
임갑빈 , 윤난호
본 연구는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및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검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산업문명 피해자인 우리 아이들에게 인성이 풍부하고 서로 돕고 더불어 사는 상생능력, 공생능력을 배양하는데 도움을 주고 아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연구대상인 만6세 아동의 부모 중 설문에 응답한 부모 39명을 대상으로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부모인식을 알아보았으며 만6세 아동 48명을 실험집단 24명과 통제집단 24명을 대상으로 2005년 5월 17일부터 12월 30일까지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은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발달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유아교육 현장에서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을 도입ㆍ확산하는데 본 연구의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The main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the recognition of parents of Eco centered early childhood education program and the effects of the program on young children"s prosocial behavior in order to verify if the program can be applied to preschool life, The research questions are as follows; 1)Wh...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