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1 no.3, 2006년, pp.309 - 325
서동명 , 김숙령
최근 정서지능 향상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아의 정서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활동으로 음악극 활동이 긍정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만 5세 유아 5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유아 음악극 활동을 적용하여 봄으로써 유아 음악극 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 발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도구는 Mayer와 Salobey(1997)의 정서 지능의 4영역에 기초하여 이영자 이종숙ㆍ신은수(2002)가 개발한 교사평정에 의한 유아용 정서지능 평가도구를 사용하였다. 연구결과 유아 음악극 활동을 통해 유아의 정서의 인식과 표현 능력, 유아의 정서에 의한 사고촉진 능력, 유아의 정서 지식의 활용 능력, 유아의 정서의 반영적 조절 능력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This study investigates the effects of music drama activities on young children"s emotional intelligence in a sample of 50 5-year old preschoolers. The Music Drama Activities were carried our for the experimental group whereas a traditional program was used for the control. Children"s emotional int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