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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3 no.6, 2008년, pp.121 - 143
윤영선 , 이소은
본 연구에서는 서울시와 경기도에 위치한 국공립, 민간, 직장․법인의 보육시설 종사자 355명을 대상으로 보육시설의 인증여부, 시설유형, 대상원아의 연령, 교사의 경력 및 학력에 따른 영유아 발달평가의 인식과 현황을 살펴보았다. 그 결과 영유아발달평가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발달평가 현황에 있어서의 차이는 시설의 인증여부, 시설유형에 따라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또한 영유아 발달평가의 활용방법 역시 보육 시설의 인증여부, 시설유형에 따라 상당히 다르게 나타났다. 이는 인증기관, 국공립 및 직장ㆍ법인시설에 종사하는 교사가 영유아 발달평가를 보다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한편 발달평가의 활용방법에 있어서 대상 원아의 연령, 교사의 경력 및 학력에 따른 차이는 발견되지 않았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child care teachers" perceptions of the current state and practical use of preschool developmental evaluation in child care centers. The subjects were 355 teachers who were from 65 child care centers in Seoul and Gyeounggi-do. The results of this st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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