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3 no.6, 2008년, pp.353 - 369
안연경 , 홍정선 , 박유미
본 연구는 장애유아 교류프로그램이 일반유아의 장애수용태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장애유아 교류프로그램을 개발한 뒤 만 4세 유아에게 12주간에 걸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일반유아 36명의 사전-사후 장애수용태도검사 점수의 변화와 교류프로그램 활동과정을 관찰한 것을 비교ㆍ분석하였다. 그 결과 장애유아 교류프로그램은 일반유아의 장애수용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유아는 장애유아도 친구가 될 수 있음을 받아들이며, 장애유아와 상호간 태도가 호의적으로 변화되었다.
This study aimed to examine the effect of inter-visiting program on young children"s acceptance attitude toward young children with disabilities in an early childhood education center. An inter-visiting program was developed and a study of its effect was conducted to the four-year-old children for 1...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