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4 no.1, 2009년, pp.25 - 40
이경하 , 임영심
본 연구는 반성적 그림책 읽기활동이 다문화 가정 이주여성의 한국어 습득에 효과가 있는가를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연구대상은 필리핀 출신 다문화 가정 이주여성 3명이고 9주 동안 주 1회씩 8회 반성적 그림책 읽기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들의 언어수준을 평가하기 위하여 반성적 그림책 읽기활동 전과 후에 글 없는 그림책을 읽고 꾸민 이야기를 채미영(2003)이 개발한 이야기 구조 개념과 언어능력 측정 도구를 이용하여 평가하였다. 연구 결과 다문화 가정 이주여성의 이야기 구조 개념은 활동 전에는 1수준과 2수준에서 활동 후에는 3수준으로 높아졌으며, 언어능력은 활동 전에는 1수준과 2수준에서 활동 후에는 2수준과 3수준으로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whether reflective reading activities of picture books are effective or not on the linguistic ability of immigrated women of multi-cultural families. The subjects of the study were 3 immigrated women of multi-cultural families from the Philippine. And the ref...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