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4 no.4, 2009년, pp.457 - 474
이수련 , 이정화 , 조부월
본 연구의 목적은 책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이해력과 언어표현력 향상에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유아 대상의 책만들기 활동은 유아들의 경험과 생각을 그림과 글자를 통해 직접 제작한 책의 형태로 표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연구대상은 경기도 S시 소재의 두 개 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 재원중인 만 5세 유아 62명이었다. 유치원 한 곳은 실험집단으로 다른 한 곳은 통제집단으로 무선 선정하였다. 5주에 걸쳐 총 15회의 책만들기 활동을 실시한 결과, 실험집단 유아들은 통제집단 유아들에 비해 언어이해력과 언어표현력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향상을 보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책만들기 활동이 2007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의 방향에 부합한 언어활동의 하나로 활용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s of book-making on young children"s language comprehension and expression abilities. 62 five-year-old children attending two kindergartens in Kyunggi-Do participated in this study. The participants were randomly assigned to an experimental or a control group. The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