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치원에서의 프로젝트 접근법 활용이 아동들의 초등학교 학업성취 및 적응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Project approach on children"s later school achievemet and adjustment

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5 no.2, 2000년, pp.171 - 184  

정정희

초록

본 연구는 유치원(Preschool)에서의 프로젝트 활동 중심의 수업방식이 아동들의 학업 능력 및 학교적응력에 미치는 장기적 효과에 대해 조사하였다. 초기보상교육 프로그램에 출석한 만4세 아동들 중 프로젝트 수업을 실시하는 교실에서 수업한 아동들 53명을 실형집단으로 하고 전통적인 단원중심 수업을 받은 아동들 중 37명을 통제 집단으로 구성하여 이들이 만 5세때 유치원 에 입학한 후 그리고 만 6세에 초등학교 1학년이 되었을 때 그들의 학업성취와 전반적인 학교 적응력(사회성, 학습 태도 등)을 비교하였다 학습 능력(언어능력, 읽기, 수학기능)과 적응력은 성적표와 관찰을 근거로 초등학교 담임교사들에 의해 완성된 평가표를 기준으로 산출하였다 연구결과는 유치원(Preschool)에서의 프로젝트 접근법의 활용은 아동들의 kindergarten과 초등학교 1학년 학업성취와 학교 적응력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amines long term effects of project approach on young children"s school achievement and overall adjustment. The experimental group consisted of 53 children who had experienced project approach and the control group children had experienced traditional teaching method. Their scores from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