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5 no.2, 2000년, pp.171 - 184
정정희
본 연구는 유치원(Preschool)에서의 프로젝트 활동 중심의 수업방식이 아동들의 학업 능력 및 학교적응력에 미치는 장기적 효과에 대해 조사하였다. 초기보상교육 프로그램에 출석한 만4세 아동들 중 프로젝트 수업을 실시하는 교실에서 수업한 아동들 53명을 실형집단으로 하고 전통적인 단원중심 수업을 받은 아동들 중 37명을 통제 집단으로 구성하여 이들이 만 5세때 유치원 에 입학한 후 그리고 만 6세에 초등학교 1학년이 되었을 때 그들의 학업성취와 전반적인 학교 적응력(사회성, 학습 태도 등)을 비교하였다 학습 능력(언어능력, 읽기, 수학기능)과 적응력은 성적표와 관찰을 근거로 초등학교 담임교사들에 의해 완성된 평가표를 기준으로 산출하였다 연구결과는 유치원(Preschool)에서의 프로젝트 접근법의 활용은 아동들의 kindergarten과 초등학교 1학년 학업성취와 학교 적응력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This study examines long term effects of project approach on young children"s school achievement and overall adjustment. The experimental group consisted of 53 children who had experienced project approach and the control group children had experienced traditional teaching method. Their scores from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