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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5 no.3, 2001년, pp.1 - 25
엄정애
본 연구에서는 놀이와 유아교육이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방향을 탐색해 보고자 하였다. 연구자는 놀이가 유아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학습의 효과적인 수단임을 지적함으로써 놀이를 유아교육의 매체로 적극 활용해야 할 필요성을 제시하였으며, 놀이와 유아교육 과정과의 연관성을 교육과정으로부터 형성된 놀이와 놀이로부터 형성된 교육과정으로 나누어 고찰하였다. 더불어 놀이 중심 교육을 전개해 나가는데 있어 장애가 되는 요인으로 높은 교사 대 유아의 비율로 인한 시간과 에너지의 부족 및 협소한 놀이 공간, 기본적인 기술을 가르쳐야 한다는 학교 교육과정이 주는 압력 놀이에 있어서의 성인 참여에 대한 부정적 시각 등을 지적하였다.
This study began with a discussion of the relation between play and education. Play is enjoyable and intrinsically motivating and is thereby able to fuel children"s enthusiastic involvement in play linked learning activity. The nonliteral nature of play opens the door for children to find ways to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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