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7 no.2, 2002년, pp.63 - 81
정남미
본 연구는 쓰기발달과정을 역사적 수준과 개인적 수준에서 고찰한 것이다. 이를 위해 인간의 쓰기역사와 유아의 쓰기발달과정에서의 전반적인 발달경향과 특징, 공통점과 차이점, 변화의 메카니즘을 분석하고, 발달과정을 비교 분석하였다. 쓰기발달과정은 새로운 형태의 출현과 사라짐, 진보, 퇴화, 변형을 겪으며 단일한 직선적 발달경로를 따르지 않기 때문에 분석에 어려움이 따른다.
그러나 본 연구결과에 따르면 두 발달현상은 그리기에서 표준쓰기에 이르기까지 철자법의 원리에 대한 이해를 향해 나아가는 공통점과 몇가지 차이점을 지니며, 정확한 1:1 대응식 반복은 아니지만 상호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This study was to understand young children"s writing development ar the historical as well as the individual level. The literature on this subject and case study were used to investigate the connectedness between the history of writing and the development of writing in the young child. As a result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