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남자 유아 교사로 살아가기
Male Teacher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8 no.3, 2003년, pp.25 - 43  

최연철

초록

본 연구에서는 현실적으로 여성이 다수인 유아교육분야에 들어선 남자유아교사가 실제로 어떠한 경험을 하고 있는지 또한 이들의 경험에 담겨있는 의미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하여 면담에 의한 자료를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예비교사와 유아교사단계를 거치면서 어려움을 겪었던 경우가 많았다. 성(性)문제와 관련해서 특별히 부정적인 경험은 없었으나, 이는 발생 가능한 문제에 대해서 사전에 충분히 대비를 했기 때문으로 해석할 수 있었다. 남자유아교사의 필요성에 관해서는 모두 인정하였지만 보다 많은 남자기 유아교육분야에 들어오기 위해서는 경제적인 문제가 해결되어야 한다는 점에 의견이 모아졌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ale teachers comprise only 2% of the teacher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This study details interviews conducted with the six male teachers regarding their difficulties and barriers to live as a teacher in an early childhood education setting dominated by the female teachers in number. Also seve...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