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8 no.3, 2003년, pp.25 - 43
최연철
본 연구에서는 현실적으로 여성이 다수인 유아교육분야에 들어선 남자유아교사가 실제로 어떠한 경험을 하고 있는지 또한 이들의 경험에 담겨있는 의미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하여 면담에 의한 자료를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예비교사와 유아교사단계를 거치면서 어려움을 겪었던 경우가 많았다. 성(性)문제와 관련해서 특별히 부정적인 경험은 없었으나, 이는 발생 가능한 문제에 대해서 사전에 충분히 대비를 했기 때문으로 해석할 수 있었다. 남자유아교사의 필요성에 관해서는 모두 인정하였지만 보다 많은 남자기 유아교육분야에 들어오기 위해서는 경제적인 문제가 해결되어야 한다는 점에 의견이 모아졌다.
Male teachers comprise only 2% of the teacher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This study details interviews conducted with the six male teachers regarding their difficulties and barriers to live as a teacher in an early childhood education setting dominated by the female teachers in number. Also sev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