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9 no.3, 2004년, pp.1 - 28
강영식 , 김규수
본 연구는 유아의 학습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교사의 교수행동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는 교사의 자기효능감 및 유아-교사 관계의 질이 서로 다른 교사의 교수-학습과정에서 스케폴딩 유형과 특징이 어떻게 나타나며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밝히고자 하였다. 본 연구결과 유아교사의 자기효능감 및 유아-교사관계의 질에 따라 교사의 스케폴딩 유형별 특징에 차이가 있었다. 교사의 자기효능감 및 유아-교사관계의 질이 모두 높은 교사가 스케폴딩 유형 모두에서 적절한 스케폴딩을 하는 반면, 자기 효능감이나 유아-교사 관계의 질이 낮은 교사는 다양하고 적절한 스케폴딩을 하지 못하였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the type of scaffolding according to the preschool teacher"s self-efficacy and quality of child-teacher relationship, and there are any differences in the type and characteristic of teacher"s scaffolding For this purpose, the following questions have been se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