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9 no.3, 2004년, pp.303 - 331
김선연 , 김병주
이 연구는 유치원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참여행태를 통합적으로 분석하기 위하여 유치원학부모와 교원을 대상으로 설문지 조사와 면담을 병행실시한 것이다. 설문조사와 면담을 병행한 것은 설문지 조사가 지닌 한계를 보완하고자 함이었다.
연구 결과 유치원 학부모는 의사소통자와 학습지도자의 유형으로서 잘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자원봉사자, 재정후원자, 자문ㆍ정책 결정자로서는 상대적으로 저조한 참여정도를 보였다. 또한 학부모는 참여의 다위성과 미래의지는 높게 인식하는 반면, 실제로 참여정도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학부모의 참여정도에 대해서는 학부모 스스로가 교원보다 더 높게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participation behavior of parents to kindergarten education. To accomplish this purpose, survey and structured in-depth interview were conducted. The questionnaire for survey was composed of 25 questions covering five areas of parents" participation. The subj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