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9 no.4, 2004년, pp.317 - 337
김창복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에서는 아동의 발달특성과 학업성취의 효율성을 고려할 때 상호 유사한 교육목표와 내용을 가지고 활동중심 방법으로 연계성 있게 수학을 교육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를 위해서 본 연구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수학 교육과정의 연계 상황을 분석하고 최근에 수행된 관련 선행연구 및 문헌들에 기초하여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수학교육의 연계를 위해서 실천해야 할 방안들을 모색하였다. 국가수준 교육과정 측면에서의 연계 방안으로는 ‘수학을 통합교과로 교과 편제하기’, ‘수학교육 내용 영역의 명칭 일치시키기’, ‘수준별 교육과정 마련하기’를, 그리고 실제 수학 교육 활동 측면에서의 연계방안으로서는 ‘교육목표에 충실한 교수학습 및 과정 중심의 평가’, ‘활동중심 교수학습 자료의 개발’, ‘수학 영역 설치를 통한 개별화 교육의 실천’, ‘가정과의 협력 방안’을 구체적인 연계 방안으로 도출할 수 있었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suggest the connection education programs between kindergarten and elementary lower grades for the activity-centered math education. The study was conducted by depending on the investigation of the two curricula and the review of pre-studies and literatures. The conn...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