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디어 선택과 이용에 따른 이용자의 미디어에 대한 태도 분석 - 이동전화 문자메세지를 대상으로
Analysis of the Relationship between Attitude toward Media and Media Selection : Short Message Service of Mobile Phone

한국방송학보 = Korean journal of broadcasting, v.16 no.3, 2002년, pp.105 - 135  

김유정

초록

이동전화 문자메시지 이용이 젊은 층을 대상으로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며 이에 관한 관심을 반영하기 위해 본 연구가 시도되었다. 본 연구는 미디어를 선택하고 이용하는 것이 미디어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관련되어 있다는 주장들을 문자메시지에 적용하였다. 따라서 문자이용자들은 문자메시지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으며 긍정적인 태도는 선호도와 기술적 경험과도 연관되어 있을 것이라는 연구문제들을 설정하였다. 이에 대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 문자메시지 이용자들은 문자메시지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었다. 그러나 문자메시지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는 이용자들이 갖고 있는 선호도와는 상호관련성이 있었으나 기술적 경함에는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scertain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selection of short message service of mobile phone and a user′s attitude toward short message service(SMS). In this way, SMS users′ judgements regarding the perceived usefulness, the perceived ease of use, and the compatibility t...

주제어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