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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특수교육 = Special education research & practice, v.5 no.1, 2006년, pp.91 - 111
정선화 , 이소현
최근 10년 동안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들의 출현률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통합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통합교육 환경에서의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독특한 교육적 욕구에 대처하는 것과 관련된 어려움이 야기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와 같은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통합교육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인식하여 이들을 효과적으로 교수할 수 있는 전략들을 고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지금까지 많은 연구를 통하여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있어서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된교수전략들을 다음과 같이 분류하여 제시하고, 통합 환경에서의 교수의 중요성 및 현장 적용의 시사점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1)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긍정적인 행동 및 학습 촉진을 위한 환경 구성 (2) 자연적 교수 (3) 또래-주도 중재 (4) 교사-주도의 직접 교수 (5) 핵심 결함 기술 증진을 위한 전략
The prevalence of autism spectrum disorders (ASD) has dramatically increased over the past ten years. Given the importance of inclusive education, inclusion of these children is increasing, and therefore educators have been challenged to meet their unique educational needs. Literature on teaching 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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