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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職業再活硏究, v.13 no.1, 2003년, pp.169 - 204
이민희
본 연구는 직업재활시설이 마케팅 전략을 도입할 필요가 있음을 도출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설문지 조사로 이루어졌으며 전국 1967H의 직업재활시설 중 모집된 자료는 96개이다. 연구문제를 검정하기 위해 활용된 분석방법은 모든 항목에 빈도분석(frequency)과, 일원배치분산분석(oneway-anova)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는 직업재활시설들이 전체적으로 보통수준의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고 있었으나, 마케팅의 핵심전략인 프로그램 및 제품의 개발, 제품에 대한 홍보 전략, 유통 및 촉진 전략 등이 미흡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직업재활시설들은 제품에 대한 홍보, 포장, 브랜드화, 개발, 품질관리를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전략을 수립할 필요성이 있다. 또한 직업재활시설들이 체계적이며 전문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도입하여 생산성과 복지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예산 지원체계와 제도적 장치들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clarify the necessity for the vocational rehabilitation facilities to adoption marketing strategy. The data were analyzed with the frequency, percentage, oneway ANOVA in use of SPSS 10.0 package. The 96 subjects were collected from 196 vocational rehabilitation fac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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