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업경제저널 = Journal of Korean Industrial Economics and Business, v.2 no.2, 2010년, pp.103 - 122
형영주 , 김동훈 , 오현탁
본 연구는 지자체들의 지역특화제품 매출을 증대시키고자 지역 관광과 연계하는 전략적 수단으로써 고려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의 매출 증대 및 인지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자체 지역특화제품 관련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외부정보탐색행동을 이해하는데 목적이 있다. 즉, 지자체 지역특화제품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외부정보탐색노력 수준과 쇼핑가치 유형에 따라 세분화된 소비자 집단들을 분류하고, 각 집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보탐색의 결정 요인들이 무엇인가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본 연구에서 구분한 온라인 정보탐색 유형들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살펴본 결과 소비자 특성 변수들과 웹사이트적 특성 변수들이 외부정보탐색 유형에 다양하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으며, 영향력 면에서는 각 집단의 특성에 따라서 소비자 특성 변수와 웹사이트 특성 변수들의 상대적 영향력이 달랐다. 끝으로 본 연구는 이와 같은 결과들을 바탕으로 온라인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 대한 전략적 마케팅 시사점들을 제안하였다.
This research is speak that is tendencious in comprehension of external consumer information search behavior using on-line external information source to consumers who use on-line that is used as corporations" main strategic means. That is, classify consumer groups which was atomized according to ty...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