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특화제품 쇼핑몰 이용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전라북도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eterminant Factors of the Use of On-line Shopping Mall Specialized by Regional Product

한국산업경제저널 = Journal of Korean Industrial Economics and Business, v.2 no.2, 2010년, pp.103 - 122  

형영주 ,  김동훈 ,  오현탁

초록

본 연구는 지자체들의 지역특화제품 매출을 증대시키고자 지역 관광과 연계하는 전략적 수단으로써 고려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의 매출 증대 및 인지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자체 지역특화제품 관련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외부정보탐색행동을 이해하는데 목적이 있다. 즉, 지자체 지역특화제품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외부정보탐색노력 수준과 쇼핑가치 유형에 따라 세분화된 소비자 집단들을 분류하고, 각 집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보탐색의 결정 요인들이 무엇인가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본 연구에서 구분한 온라인 정보탐색 유형들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살펴본 결과 소비자 특성 변수들과 웹사이트적 특성 변수들이 외부정보탐색 유형에 다양하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으며, 영향력 면에서는 각 집단의 특성에 따라서 소비자 특성 변수와 웹사이트 특성 변수들의 상대적 영향력이 달랐다. 끝으로 본 연구는 이와 같은 결과들을 바탕으로 온라인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 대한 전략적 마케팅 시사점들을 제안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research is speak that is tendencious in comprehension of external consumer information search behavior using on-line external information source to consumers who use on-line that is used as corporations" main strategic means. That is, classify consumer groups which was atomized according to ty...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