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옥외간지광고의 성(性)적 사진이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The Affects of Erotic Photographs in Outdoor Print Media on the User"s Information Acquisition 원문보기

옥외광고학연구 : 한국옥외광고학회 연구논문집, v.4 no.2, 2007년, pp.25 - 43  

박진우 ,  박원준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인쇄된 간지광고의 성적 사진이 수용자의 정보회상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가를 알아보기 위해서 실험연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성적 사진에 노출된 피험자들은 중립적 사진이나 사진이 없는 경우보다 제목에 대한 회상 높게 나타났다. 아울러 뉴스가치에 대한 지각의 경우 사진이 크거나 감정을 수반하는 사진의 경우가 더 중요하게 생각되거나 신뢰한다는 연구결과와는 반대로 성적사진이나 중립적 사진의 경우는 사진이 없는 경우보다 뉴스가치 지각에서 낮게 나타났다. 하지만 단서 재인의 경우 집단 간 유의미한 차이는 나타나지 않았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중요한 사건이나 이슈에 대한 보도에서 사진은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데 사진이 결국 사건이나 사고에 대한 ‘중요한 이슈’로 지각된다고 할 것이다. 그렇지만 성적으로 묘사된 사진은 수용자들에게 정보의 중요성보다는 오히려 오락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인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mpirically tested "the affects of erotic photographs in print media on the user"s information acquisition". According to the result of the experiment, erotic image was marked higher in title and text recalling than text without a image. However it was marked lower in text recognition. Th...

주제어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