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스포츠 산업.경영학회지= Korean Journal of Sport Management, v.12 no.4, 2007년, pp.289 - 302
허진영 , 최헌혁
이 연구는 소비자의 소비과정행동에 주목하고 프로스포츠 관람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구체적인 목적은 프로스포츠 관람 후 소비과정행동의 이론적 관계를 변수 간 구조 방정식 모형 분석을 통해 규명하는데 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2007년 9월중에 경기ㆍ인천지역 프로스포츠 관람자를 대상으로 376명으로부터 설문이 회수되었다. 회수된 자료는 SPSS 12.0과 AMOS 5.0을 이용해 분석되었고 다음과 같은 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지각된 기대가치는 소비의지와 소비행위의 적극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긍정적 기대감정은 소비의지와 소비행위의 적극성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부정적 기대감은 소비의지와 소비행위의 적극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소비의지와 소비행위의 적극성은 획득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획득가치는 소비자의 목적달성정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plore causal relationship between anticipated emotion after watching pro sports games and consumption process behavior. The sample of the study was spectators from 2007 Korean Professional Soccer League and Baseball League. Subjects(N=376) were selected from spect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