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Factors of Internet Shopping Malls on Customer Satisfaction

문화무역연구, v.4 no.2, 2004년, pp.5 - 20  

곽원섭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대학생 568명을 대상으로 4개의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과제 수행을 하도록 한후 방문 쇼핑몰에 대한 지각을 측정하였다. 그 결과 첫째,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을 측정하기 위한 문항들에 대한 요인분석 결과, 상품정보/전반적 구매절차 명확성, 시스템의 성능 및 안정성, 웹 사이트의 사용성,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디자인, 사업자정보의 명시성, 결제수단의 다양성 및 확인, 그리고 고객서비스의 8개 요인이 추출되었다. 둘째, 쇼핑몰의 특성 8개요인과 쇼핑몰에 대한 평판요인을 독립변수로, 쇼핑몰의 만족도 및 행동의도 각각을 종속변수로 한 회귀분석 결과, 3개의 종속변수 모두에서 공히 쇼핑몰 평판의 설명력이 가장 높았고, 쇼핑몰의 특성에서는 쇼핑몰 디자인, 쇼핑몰의 사용성,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고객서비스 요인이 유의하게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기초로 쇼핑몰 운영에 있어서의 시사점을 논의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main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factors of internet shopping malls on customer satisfaction in electronic commerce. It examines the following research questions: What dimensions are consisted of shopping mall site and what specific Web site cues are associated with ...

Keyword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